MY MENU
제목

임신 중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 유지하는 비법

작성자
작성일
2014.02.06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774
내용
임신 중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 유지하는 비법  

다들 출산 뒤의 몸매에 신경을 쓸 뿐, 출산 전에는 몸을 어떻게 유지해야 하는지 관심 없는 듯 하다.

사실 태어날 아기에게 출산 후의 몸매는 아무 도움이 안된다. 정말 건강하고 총명한 아이를 낳고 싶으면 출산 전에 몸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집중해야 한다.

상당수의 임산부들은 임신을 하고 난 뒤에 병원을 찾아와 '당뇨가 있어요, 피부병이 있어요, 고혈압이에요, 어떻게 해야 하나요'라며 고민을 털어 놓는다.

이는 정부와 언론, 그리고 의학계의 잘못이다. 임신을 원하는 여성에겐 임신 전의 건강 관리가 그 무엇보다 중요한데, 이에 대해서 아무런 홍보도 계몽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.

만일 부부가 임신을 계획했다면, 반드시 둘 중 한명은 병원을 찾아 건강 진단을 받고 다음의 사항들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.


- 임신 3개월 전부터 매일 400마이크로그램의 엽산(비타민B, 빈혈 방지제)을 섭취해야 한다. 엽산을 꾸준히 미리 복용해야 출산에 따르는 각종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다.

- 담배와 술을 끊는다

- 선칙, 당뇨, 구강 염증, 비만, 간질 등의 질환이 있는지 병원에서 확인해야 한다.

- 의사 약사와 상의해 현재 복용 중인 약이나 비타민, 허브 등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한다.

- 감염과 중독의 위험이 있는 화학물질이나 애완동물, 살충제, 쥐약 등이 집안에 있는지 확인한다.


임신 전에 엽산이 부족하거나, 비만, 흡연, 술 남용 등을 하게 되면 출산시 큰 문제를 겪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. 임신 관련 문제는 사전에 예방해야지 사후에 치료가 매우 어렵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.



출처: Get in Shape for Your Pregnancy
http://health.yahoo.com/news/177135;_ylt=Ap97vqD1a.enb0_noTJLoV2mxbAB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